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다담서천맞춤서비스

다담서천 레이어 닫기

관광

문화관광 이미지
서천, 어디까지 가봤니?

문화관광

일상에 지치고 고민으로 머리가 복잡하다면 서천에서 일상의 작은 쉼표를 찍어보세요

홈페이지

사이버서천군민 서천 혜택을 누리다 사이버 서천 인人
사이버서천군민이 되어 혜택을 누리세요

사이버서천군민

사이버서천군민이 되어 다양한 혜택과 나눔을 실천하세요

홈페이지

조류생태전시관 이미지
가까이에서 보고 즐기고 느끼는

조류생태전시관

자연생태계를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자연환경 보전 및 체험교육 학습장 ...

홈페이지 지도보기

한산모시관 이미지
아름다운 우리의 혼 한산모시

한산모시관

우리전통 천연섬유의 우수성과 역사성, 문화적 가치를 느끼고 체험하세요.

홈페이지 지도보기

동백꽃마을 이미지
도시인의 휴식공간

동백꽃마을

갯벌체험, 농촌체험, 농촌문화체험 등 도농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도시인의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국립생태원 이미지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공간

국립생태원

우리의 생태계를 연구하고, 재현하여 보여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농사랑 이미지
작지만 큰 기쁨

농사랑

충남 서천의 특산품과 농산물을 한곳에서 만나는서천군쇼핑몰 농사랑

홈페이지

서천특화시장 이미지
바다향기 가득한 정겨운 공간

서천특화시장

싱싱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서천특화시장! 청정갯벌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로써 수산물 외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도보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이미지
해양생물자원 부국의 초석!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다양성을 연구하고 해양생물 산업에 대한 기본소재를 확보 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교육

평생학습센터 이미지
봄의마을

평생학습센터

서천군은 학습을 통해 협력하고 성장하는 행복학습도시라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정보화교육 이미지
교육 함께 나눠요!

정보화교육

지역주민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료 정보화교육 을 연중실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농업기술센터 이미지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 및 과학영농기술, 농업동향 및 유통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기후변화교육센터 이미지
미래 환경보존을 위한

기후변화교육센터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과 실천들을 배워나갈 수 있는 기후변화 교육 공간입니다.

홈페이지

서천도서관
지혜와 정보 나눔터

서천도서관

지역주민의 지식 정보욕구를 충족시키 기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천 지역의 유일한 공공도서관이며 문화공간 ...

홈페이지

복지

복지포털 이미지
서천군민의 희망을 채웁니다.

복지포털

맞춤형복지로 어르신, 여성, 청소년, 장애인, 어린이 등 통합 복지 정보를 안내합니다.

홈페이지

자원봉사센터 이미지
당신의 사랑을 이웃에게 전해주세요!

자원봉사센터

보다 질 높은 자원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소중한 ‘가치’를 존중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서천군보건소 이미지
주민과 함께 하는 건강 지킴이

서천군보건소

지역주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은 물론 충실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보건 의료기관입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서천군노인복지관 이미지
노인들이 편안한 공동체를 건설

서천군노인복지관

‘사랑, 행복, 나눔’의 비전으로 서로서로 건강한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이미지
고객의 꿈와 선택이 존중받는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소박한새로운 꿈을 위해 이용자들의 작은 소리와 마음을 소중히 여기고 귀 기울이는 열린복지관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기타

서천군통계 이미지
오늘의 서천

서천군통계

궁굼하지만 쉽게 알 수 없었던 서천의 인구추이, 토지 및 기후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공공시설사업소 이미지
깨끗한 변화, 더 좋은 서천

공공시설사업소

서천군민의 주민복지 및 건강증진, 체력 단련 등 군민을 위한 안락하고 쾌적한 복지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재난안전대책본부 이미지
재난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서천

재난안전대책본부

재난으로부터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모든 재난예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홈페이지

맑은물사업소 이미지
맑고 깨끗한 서천의 생명수

맑은물사업소

서천군 맑은물사업소는 군민을 위하여 맑고 깨끗한 수돗물, 맑은 하수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sns로 서천의 스토리를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자유게시판

군민참여 군민의소리 자유게시판

서천군을 바라보며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을 바라보며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을 바라보며
작성자 이** 등록일 2024-06-30 조회 656
첨부  
장마철 폭우가 쏟아지듯 작금의 서천군에 대한 언론보도가 폭포수처럼 쏟아지고 있다.

서천이 고향이었고 곧 서천군민이 될 사람으로 현재의 서천군을 보며 안타까움을 넘어 걱정이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하다 이지경까지 왔는지 개탄을 금할 수 없고 군민들이 안타깝다.

30~40년전 서천하면 장항제련소, 한산모시, 동백정으로 알려졌고, 그 이후로는 홍원항, 마량일몰해돋이, 갈대숲 영화촬영지, 금강하구둑 철새 도래지로 알려지다가 최근에는 천공, 특화시장 화재, 명품백, 공익제보, 통나무집, 서천군수 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옛 속담에 오얏나무 밑에서 갓끈을 고쳐매지 말라는 말이 있다.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요즘 보도되는 서천군 관련한 기사를 보면 새삼 옛속담이 마음에 와 닿는 것 같다.

언론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면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거나 반박하는 입장문을 내야 되지만 아무리 찾아보고 확인 해도 그런것은 없는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은 언론보도대로 믿고 있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충남도에서 감사중이다.'라는 것과 '사실이 아니다'라는 것 외에 소극적 대응밖에 없는 것 같다.

시대가 바뀌면 의식이 변화해야 한다. 기성세대는 젊은세대를 향해 '너희가 뭐 알어. 알지도 모르면서 대들어.' '하라면 하지 말이 많아.' '지금이 행복한 줄 알아. 우리땐 이것보다 더했어' 이렇게 해놓고 마지막엔 꼭 '할말 있으면 말해봐'... 등 전형적인 꼰대문화이다. 그러면서 열심히 근무하라는 말만 귀따갑게 말한다.

신세대는 이런 기성세대를 바라보며 말이 통하지 않는 꼰대라며 말해봤자 통하지 않으니 기본적인 말만하고 밥줄이니 시키는 대로 하면 된다. 괜히 잘해보자고 했다가 칭찬은 커녕 결재받기 힘드니 내가 왜 사서 고생하냐며 오늘도 무사히... 간밤에 안녕이라며 하루하루를 곱씹고 근무한다고 한다.

이러니 시너지는 물론 소통이 되지 않는다. 모두다 서로가 불신하고 불만만 쌓인다.
복지부동은 중간이나 간다는 말이 통하는것 같다.

돈과 명예는 순간이다. 돈은 아무리 많아도 죽을때 10원도 갖고 가지 못하고 살아있는자 들의 몫이다. 공수래 공수거다.
명예도 현직에 있을때 뿐이다. 벗고 나오면 평범한 시민이다. 그것이 당연한 것이다.

그러나 일부 리더들은 본인이 돈많다고, 명예가 있다고 교만하면서 사람들을 함부로 대하고 갑질한다. 정말 바보같다.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것 같다. 이런 사람들을 보고 있노라면 숨이 막힌다.

지금은 돈도 명예도 없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지 사람일은 아무도 모른다. 돈있고 명예 있다가 한순간에 모두 잃어버리는 것을 많이 보고 있다.

앞으로 발생할 일은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있을때 잘해라'는 말이 있다.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듯 고수는 겸손하지만, 아마츄어는 늘 요란하고 하루도 조용한 날 없이 시끄럽다.

리더와 보스의 차이는 리더는 희망을 주고
진화하지만 보스는 권위만 찾고 머물러 있다가
결국 썩는다.

제보는 측근에서 나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좋을때는 문제없다. 그러나 본인에게 이익이 없거나 불리할때는 모든것들이 새어나온다.

소위 측근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 라인을 세워서도
안된다. 이러면 소외된 쪽에서는 불만이 쌓이고
예상하지 못하는 일들이 일어난다.

요즘 리더들이 조직관리 힘들다고 하는것이 바로
이때문이다.
나는 생각한다고 하지만 상대방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리더들이 착각속에서 빠져 아날로그식 사고방식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공정하고 공평하게 소통형 리더십을 발휘하여 권위를 내세우기 보다는 조직을 아우르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단순보고도 팀장혼자 들어가 보고하면 차후 다른소리할까봐 실무자와 함께 들어가서 보고하는 문화가 있다면 생각해봐야 한다.

모든것이 내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가장편하다. 내 능력이 안되면 집단지성을 활용하는 것이 최고 성과를 발휘할 것이다.

작금의 서천군 관련한 언론보도는 사실이 아니길 바랄뿐이지만 행여 사실이라면 명백히 밝혀야 한다. 제식구 감싸기, 시간지나면 사그러질것이다. 시간때우기식 조사 등 소위 셀프감사나 맛사지 조사 발표시 예상하지 못할 파장이 미칠것 같다.

본 사안은 서천군민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은 작금의 조사를 매의 눈으로 보고 있음을 똑똑히 기억하길 바란다. //끝//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행정_자유게시판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서천군수 부인 명품백 수수의 건은 무혐의 입니다.
다음 S-영웅(서천의 영웅)
담당부서 :
시설정보과
연락처 :
041-950-4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