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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복지지원 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사업

경제적, 의료적, 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민ㆍ관 협력을 통해 도움을 주는 사업

신청대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 가구 중 장기적 문제와 복합적 욕구가 있는 대상가구

지원내용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가구의 욕구(문제)를 조사하여 민간․공공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맞춤형 서비스 연계 및 제공

신청방법

거주지(주민등록지) 읍ㆍ면사무소에 전화 및 내방상담(거동 불편하신 분은 방문상담 요청 가능)

처리절차

8단계(대상자 접수, 욕구조사, 대상자 구분·선정, 사례회의, 서비스제공계획 수립, 서비스제공 및 점검, 종결, 사후관리)

문의

서천군 사회복지실 (041-950-4084) 또는 거주지 읍ㆍ면사무소 사회복지팀

세부 처리절차

읍ㆍ면사무소 사회복지팀
  • 대상자 발굴 및 접수
  • 사후관리(종결 후)
희망복지팀
  • 욕구조사(10일 이내)
  • 대상자 구분·선정
  • 사례회의(수시)
  • 서비스제공계획 수립(30일 이내)
  • 서비스제공 및 점검(수시)
  • 종결 : 6개월 기준
담당부서 :
사회복지실
담당자 :
도나라
연락처 :
041-950-4084
최종수정일 :
2015-04-07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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