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서천군농업기술원!!

보도자료

알림마당 센터소식 보도자료

서천군농촌지도자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에 앞장 게시판 상세보기

농기센터_포토갤러리

제목 서천군농촌지도자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에 앞장
작성자 이철순 등록일 2022-04-27 조회 128
첨부 jpg 파일명 : 서천군농촌지도자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에 앞장.jpg 서천군농촌지도자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에 앞장.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69720&fileSn=0 서천군농촌지도자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에 앞장.jpg
이전 다음
농촌지도자·청년4-H 후원 결연 협약, 안정적인 영농 정착에 기여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청년농업인의 안정적 영농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5일 농촌지도자 회원과 청년4-H 회원 등 10명이 모인 가운데 후원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본격적인 협력 활동에 들어갔다.

농촌지도자회 청년농업인 후원 결연은 최근 지역에 정착한 청년4-H 회원과 농촌지도자회원이 1대1 결연을 맺고, 연중 현실적인 영농 현장 멘토링을 통해 정착 초기의 시행착오를 줄임과 동시에 영농 실천 의지를 다지며 소득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3팀 6명의 결연 팀을 구성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현장 실습을 포함한 맞춤형 영농 컨설팅과 농업 용접기술 등의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사전에 농작업 안전관리 교육을 병행해 초보 농업인의 정착을 촘촘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농업인 박종선 4-H 회원은 “지역의 선도농업인을 통해 영농 노하우를 자세히 배울 수 있고 농업인 인맥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농촌지도자 서천군연합회 이문복 회장은 “세대별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해 활력 넘치고 경쟁력 있는 서천농업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
농업지도과
연락처 :
041-950-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