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완만한 경사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춘장대해수욕장.
바다를 보니까 마음까지 시원해지는데요.
7월 첫째 주 서천군 뉴스, 시원한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 쌀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쌀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된 서천군 통합RPC 현대화시설이 준공됐습니다.
? <o:p></o:p>
▷ 시원한 여름 바다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도 구성된 춘장대해수욕장이 개장했습니다.
? <o:p></o:p>
▷ 제9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24명의 영아들이 출전해 건강 대결을 펼쳤습니다.
? <o:p></o:p>
▷ 군 버스요금이 지난 1일부터 성인을 기준으로 기본요금 1100원으로 단일요금제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 <o:p></o:p>
▷ 6.25 전쟁 참전 용사와 유공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안보의식을 높이기 위한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 <o:p></o:p>
이상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1. 친환경 ‘서래야 쌀’, 명품 쌀을 향하여
? <o:p></o:p>
쌀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군 대표 브랜드 육성을 통한 쌀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된 서천군 통합RPC 현대화시설이 준공됐습니다.
화양면 금당리 동서천 미곡 종합처리장에 친환경 서래야쌀의 생산을 책임질 군 통합미곡처리장 쌀가공시설 현대화사업장이 준공됐습니다.
▷ 통합미곡처리장(RPC) 쌀가공시설 현대화사업장 준공
사업장은 국비 58억원을 투입해 6200㎡ 부지 2036㎡규모로 미곡종합처리장과 현미부, 백미부, 포장부 그리고 로봇 적재시스템 등의 기계장비를 갖춘 최첨단 시설로
시간당 백미 약 5톤, 연간 1만 5천 톤 정도의 고품질 쌀을 가공을 할 수 있습니다.
▷ 화양면 금당리 6200㎡부지 2036㎡규모,
▷ 최첨담 시설로 시간당 백미 약 5t 고품질 쌀로 가공
또 군에서 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신설한 친환경 도정라인은 시간당 백미 2.5톤, 현미 3톤 정도의 친환경 서래야쌀을 가공할 수 있습니다.
▷ 친환경 도정라인은 시간당 백미 2.5t, 현미 3t 가공
? <o:p></o:p>
무엇보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산물 우수관리 시설(GAP)로 지정함으로써 체계적인 관리와 안전성을 인증했습니다.
▷ 체계적인 관리와 안전성으로 농산물 우수관리 시설(GAP) 지정
27일 준공식에는 나소열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및 친환경 서래야 쌀 재배 농민이 참석해 함께 축하했습니다.
또 친환경 쌀과 우리 농산물로 만든 대형 비빔밥을 만들어 점심을 함께했습니다.
▷ 나소열 군수, 군 의원 및 내빈, 마을 주민 함께 축하해
? <o:p></o:p>
2. 무더위 막아줄 춘장대해수욕장 개장
춘장대 해수욕장이 개장식을 갖고 8월 18일까지 52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전국 자연학습장 8선에 선정된 춘장대해수욕장이 지난 28일 중앙광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관광객 맞이을 나섰습니다.
▷ 지난 달 28일 춘장대 해수욕장 개장식 개최
춘장대해수욕장 운영협의회장의 개장선언으로 큰 박수속에 시작된 개장식은 환영사와 축사에 이어 춘장대해수욕장 운영협의회와 중부발전 서천화력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위해 함께한다는 협약서를 체결했습니다.
▷ 운영협의회장 개장선언, 환영사 및 축사 이어져
▷ 운영협의회-서천화력 쾌적한 관리위한 협약서 체결
또한 안전관리를 위해 본청, 군 경찰서, 군산해양경찰서, 서천소방서가 함께 운영하는 안전관리통합행정센터 현판식도 진행됐습니다.
▷ 군청,경찰서, 해양경찰서, 소방서가 운영하는 안전통합행정센터
이날 나소열 군수는 상인과 주민들에게 친절과 청결한 운영으로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 분위기로 발전되길 응원하고, 안전관리 통합센터 직원들에게는 관광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부탁했습니다.
▷ 나소열 군수 주변 상인, 운영협의회, 안전관리 통합센터 격려
올해 춘장대해수욕장에서는 제6회 서천군수배 비치사커대회, 2013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 동호인들의 공연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 또한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비치사커대회,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제 등 다양한 공연 준비
? <o:p></o:p>
3. 누가 더 건강하게 자라고있나요
아이의 성장과 발육은 물론 산모에게도 좋은 모유. 모유를 먹고 자란 영아들이 한데 모여 얼마나 건강한지 대결을 펼쳤습니다.
생후 4~6개월 된 24명의 영아들이 엄마품에서 친구들과 옹알이로 인사를 나눕니다.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모유’를 슬로건으로 제9회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대회가 지난 26일 군 보건소에서 개최됐습니다.
▷ 제9회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대회, 24명 영아 참가
모유 수유 아기와 가족, 예비맘 등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나소열 군수의 축사와 5살 어린이들의 축하 공연을 선보이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시작됐습니다.
▷ 모유 수유 아기, 가족, 예비맘 등 참석
▷ 나소열 군수와 5살 어린이들 “건강하게 자라길..” 축사와 공연
이날 대회는 신체발달 및 건강상태, 모자 애착정도, 식이관계 등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했으며 최우수상에 김예진 아기, 우수상으로는 장우진, 이동기 아기가 선발돼 오는 11일에 있을 충남도 대회에 참가하게 됐습니다.
▷ 신체발달 및 건강상태 등 세부기준에 따른 심사
▷ 최우수상 김예진 아기 외 우수상 2명 11일 도 대회 참가
? <o:p></o:p>
4. 기본요금만 내세요
거리에 따라 달랐던 버스요금이 이제는 몇 정거장이든 기본요금 1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편하게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거리비례 요금제였던 군 버스요금이 지난 1일부터 전 구간 단일요금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7월 1일부터 버스요금, 단일요금제 시행
성인기준 기본요금 1천 100원에 1km당 추가되는 거리 비례요금제로 장항에서 서면 마량리까지 버스요금이 4천원에 달하는 등 각 구간별 요금이 달랐는데요.
▷ 기존 거리 비례요금제로 기본요금의 최고 3배 넘기도해 불편
이제는 단일요금제로 20세 이상은 1천 100원, 청소년 900원, 초등생 550원으로 시점에서 종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일요금제로 시점-종점 기본요금으로 이용 가능
단일 요금제는 군에서 지역 주민들의 버스요금 부담을 줄여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적자분은 군 예산으로 보조하게 됩니다.
▷ 주민들의 부담 줄이고 대중교통 활성화 위해
이번 사업 시행을 통해 연간 4억 7천만원의 군민 교통요금 절약 효과도 예상되면서 그 효율성에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 연간 군민 교통요금 4억 7천만원 절약 효과 예상
5. 그날의 희생을 잊지 말자
6.25전쟁이 일어난지 어느덧 63년이 지났습니다. 참전 용사와 유공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안보의식을 높이기 위한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군 재향군인회와 6.25참전유공자회가 함께 주최한 ‘6.25전쟁 상기 63주년 기념식’이 지난 26일 문예의 전당에서 개최했습니다.
▷ ‘6.25전쟁 상기 63주년 기념식’ 개최
6.25전쟁 당시 참여했던 유공자와 가족에게 감사의 표창장을 전달하고 위로와 존경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 6.25전쟁 유공자와 가족에게 감사와 위로 전해
군 재향군인회는 결의문을 통해 국가발전에 앞장서고 애국심을 갖고 봉사하며 나라에 충성할 것을 맹세했습니다.
▷ 군 재향군인회 결의문 ‘애국심을 갖고 나라에 충성할 것’
유공자회에서는 사명감을 갖고 평화통일, 나라사랑을 다짐하는 ‘만세삼창’을 외치는 등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6.25참전유공자회, 평화통일,나라사랑 기원 ‘만세삼창’ 외쳐
이날 군YMCA합창단의 공연과 군 8361부대에서는 군장비 주요물자를 전시해 안보교육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 군 TMCA 합창단 공연, 군 8361부대 군장비 전시로 안보교육
? <o:p></o:p>
이번 주 단신입니다.
2013 상반기 정년퇴직자 공로패 수여, 간담회 가져
지난 27일 군수실에서는 2013년도 상반기 정년퇴직 공직자들의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훈장과 표창장 등 공로패를 수여하며 지난 공직생활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가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에서 이번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7월 첫째 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
|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