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서천뉴스

서천군청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개최 글의 상세내용

『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개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개최
작성자 정책기획실 등록일 2018-06-01 조회 1810
첨부 jpg 파일명 : 금강역사영화제 포스터 기본안.jpg 금강역사영화제 포스터 기본안.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38829&fileSn=0 금강역사영화제 포스터 기본안.jpg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개최

서천군과 군산시, 금강역사영화제 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금강역사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가 오는 6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3일간, 서천군기벌포영화관과 군산시 예술의 전당,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에서 개최됩니다.

특히, 15일 저녁 7시 30분에 아나운서 출신 배우 임성민씨의 사회로 서천군기벌포영화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승환 밴드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막식에는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이사장과 전양준 집행위원장,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정지영 조직위원장과 최용배 집행위원장, 전주국제영화제 이충직 집행위원장 등 영화계 주요 인사들과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홍보대사인 배우 김응수씨를 비롯한 영화인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입니다.

5개 국가에서 총 17개 작품이 상영되는 이번 영화제의 개막작 (언더파이어)는 깐느영화제 황금종려상 2회 수상에 빛나는 거장 빌 어거스트 감독이 제작하였으며 애밀 허쉬와 유역비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일본을 폭격하고 연료 부족으로 중국에 불시착한 미 공군 파일럿이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으로서, 일본 제국주의 시대를 보는 서양의 시선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대작입니다.

폐막작으로 선정된 중국영화 (22)는 이제는 22명 밖에 생존해 있지 않은 중국인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로서 중국 다큐멘터리 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우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중국 영화계의 가장 주목받는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인 궈커 감독이 내한하여 관객들과 소통하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화제와 함께 하는 부대행사로는 군산시 동국사에서 열리는 특별전시회(참사門/참사聞)와 근대 도시건축 포럼, 그리고 영화배우 명계남씨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서천문화학당-영화인 시네토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