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안녕하세요?
봄을 알리는 꽃들이 만개했습니다.
예쁜 꽃길을 걸으면서 마음의 화사함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4월 둘째 주 서천군 뉴스 시작합니다.
이번 주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 나소열 군수가 군민과의 약속 실천 여부를 확인하는 ‘민선5기, 공약 추진상황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 마서면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마서면민의 날’이 개최됐습니다.
▷ 우리 군 청소년들이서천군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 농업인들의 속을 태우던 키다릿병의 발병 방제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특별 교육을 가졌습니다.
이상, 이번 주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1. 군민과의 약속 점검
? <o:p></o:p>
서천군이 ‘민선5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군민과의 약속 이행 여부를 전체적으로 점검했습니다.
지난 4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나소열 군수와 오일교 부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과 관련 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 ‘민선5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나소열 군수가 내걸은 공약은 총 63건으로, 일자리 종합센터 설립과 노인일자리 1000프로젝트 등 총 24건이 완료됐고 옛 장항역 문화관광공원 조성사업을 비롯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거나 중장기적인 전략사업 32건도 차질 없이 추진 중으로 나타났습니다.
- 일자리 종합센터 설립, 노인일자리 1,000프로젝트 등 완료
- 63건 중 완료·정상 추진 54건으로 88%이상 실천
반면 지방공공시설 확충 및 유치, 화양일반산업단지 서천밸리 조성사업 등 국제적 경기침체와 사업 여건 등으로 일부만 추진되거나 보류된 사업은 7건입니다.
- 지방공공시설 확충 및 유치 등 7건 보류 및 일부 추진
이 중 금강 관광·레저단지 사업 등은 용도지역상 보전관리 법에 대한 문제로 조성이 불가해, 생태환경 보존과 주민쉼터 활용방안으로 모색할 계획입니다.
- 보류사업 일부는 다른 방안 모색
(군수님int)
군은 자연을 통해 군민들이 정서적 풍요를 느낄 수 있도록 ‘생태도시 서천’에 박차를 가하고, 완료된 사업에도 지속적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 완료된 사업도 활성화 방안 지속적 모색하기로
? <o:p></o:p>
2. 마서면에 웃음꽃 가득
같은 지역에 살고 있지만 모두 한자리에 모이기는 쉽지 않죠. 마서면에서는 매년 일 년에 한번 면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면민의 날’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마서면사무소 앞에는 200여 명이 넘는 면민이 모였습니다.
올해를 네 번째로 열린 ‘마서면민의 날’은 마서 발전에 앞장서온 공로자에 대한 시상과 면민 헌장 낭독, 축사 등으로 큰 박수 속에 시작됐습니다.
- ‘제4회 마서면민의 날’개최, 200여 명 주민 모여
이날 행사는 거창한 프로그램보다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을 다졌습니다.
-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로 화합 다져
멍석을 가운데로 둘러앉아 웃음꽃이 피었는데요.
휘날리는 윷 한가락에 기대와 기쁨, 아쉬움이 공존하면서 즐거움은 더욱 크게 다가갑니다.
마서면민의 날은 마서면과 마서개발위원회에서 주민 화합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습니다.
- 주민 화합 위해 마서면과 마서개발위원회 공동 주관
? <o:p></o:p>
3. “우리가 생각하는 서천에 대해”
우리 군 청소년들이 서천에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직접 실천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5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Y-열린 행정’ 청소년 정책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 ‘Y-열린 행정’청소년 정책 세미나 개최
‘Y-열린 행정’ 청소년 정책 세미나는 우리 군 청소년들이 서천의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직접 정책을 마련해 실천하며 이를 검토하는 프로그램인데요.
- 서천의 문제점에 대한 의견-개선방안-실천-검토
앞으로 함께하는 친구와 서로를 알아보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친밀감을 다지고 본격적으로 세미나가 시작됐습니다.
- 화합을 위해 친밀감 다지는 시간 마련
이날은 ‘모둠별 주제 정하기’로 조원들은 각자 자신이 생각하는 서천의 문제점을 하나씩 말해보며 모둠별 주제를 설정했습니다.
- 의견 나누며 ‘모둠별 주제 설정’
행사장에는 나소열 군수도 참석해 학생들이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 나소열 군수와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
(군수님int)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Y-열린 행정’은 관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56명이 참여하며, 모둠별로 설정된 주제를 가지고 앞으로 한 달에 한번 이상 회의를 조성해 개선방안을 토론할 계획입니다.
- 중·고·대학생 56명 참여, 정기적으로 회의 개최
? <o:p></o:p>
4. 키다리병 올해는 안녕~
요즘 농가에서는 본격적인 못자리 준비가 한창인데요.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들이 고품질의 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특별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내용)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벼 키다리병 방제 및 고품질 쌀 안정생산 특별교육’이 진행됐습니다.
- 벼 키다리병 방제 및 고품질 쌀 생산 교육
이날 교육장에는 500여명의 농업인들이 참가했으며 나소열 군수를 비롯한 각계기관단체장도 참석해 농업인들에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 농업인 500여 명 참여, 나소열 군수 풍년 기원
이번 교육은 군 농업기술센터의 종자소독 연구를 통해 얻은 ‘볍씨 발아 불량 대책과 벼 키다릿병의 효과적인 방제 요령’을 중점적으로 다뤘습니다.
- ‘벼 키다릿병’ 효과적인 방제 요령 중점
또 소독방법을 달리한 16종의 묘판을 전시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 종자소독 달리한 묘판 16종 전시
? <o:p></o:p>
이번 주 단신입니다.
실버환경봉사단 17명 위촉, 9월까지 환경 봉사활동
‘실버환경봉사단’이 지난 2일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65세 이상 노인 17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4월부터 9월까지 환경오염 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하천정화활동 등으로 운영됩니다.
서천사랑장학회, 269명 장학금 전달 및 재산 기부자 감사패 전달
서천사랑장학회는 지난2일 문예의전당에서 ‘제14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장학회는 열정, 특별장학생 등 4개 분야로 나눠 우리 군 중·고·대학생 264명에게 총 2억 87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장학회에 전 재산을 기부한 이길례씨와 홍원기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장항중학교와 ‘내고장 지역 특색사업’ 업무 협약 체결
우리 군과 장항중학교가 ‘내고장 지역 특색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항중학교에서는 방과후 수업 중 하나로 ‘목은 이색선생 따라잡기’ 프로그램을 개설해 학생들이 문헌서원에서 충효사상 및 선비정신을 배운다는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4월 첫째 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
|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