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안녕하세요?
2월 셋째 주 서천군 뉴스 시작합니다.
이번 주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 우리 군과 국립생태원의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의 협조사항을 듣는 연석회의가 진행됐습니다.
▷ 화재가 일어났던 삼산지역아동센터가 주변의 도움으로 새롭게 단장해서 아이들을 맞이했습니다.
▷ 지난 달 20일부터 진행되었던 2014 군민과의 대화가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이상 이번 주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1. 상생발전을 위한 회의 진행
국립생태원이 본격적으로 개원함에 따라 우리 군과 생태원의 상생발전방안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국립생태원과 올해 개관예정인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정부대안사업은
18년간 미뤄온 장항산업단지를 대신하는 만큼 서천의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정부대안사업, 서천 경제에 큰 영향 미칠 것
지난 11일 오일교 부군수와 국립생태원 윤명현 기획경영본부장을 비롯한 관련부서 담당 직원들은 우리 군과 국립생태원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조사항을 논의했습니다.
- 서천군 - 국립생태원 협조사항 논의
우리 군은 서천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 사용, 주민특별할인 및 직원모집시 지역 할당제 등 장항산단을 대신해 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정부대안사업을 설명했습니다.
- 군, 지역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방안 요구
국립생태원에서는 3월부터 운영되는 농수특산물 판매장터의 철저한 관리와 관광안내 팜플렛 및 종합관광안내판 설치 등 방문객이 편의 체제를 중점으로 요청했습니다.
- 생태원, 방문객이 편의 중점 요구
이외에도 우리 군은 주소지 이전, 인터넷홈페이지 연동 등으로 상생방안을, 생태원은 직원 숙소 해결 등에 대한 협조사항을 나눴습니다.
- 주소지 이전, 인터넷홈페이지 연동 등 협조사항 나눠
? <o:p></o:p>
2. 따뜻한 공간으로, 아름다운 입주식
오프닝) 안타까운 사고로 재가 되었던 아이들의 꿈터가 이제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품고 아이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 <o:p></o:p>
서천군 삼산지역아동센터의 ‘아름다운 입주식’이 지난 11일 개최됐습니다.
- 서천군 삼산지역아동센터 ‘아름다운 입주식’ 개최
입주식에 참석한 후원자와 관계 기관 담당자들의 얼굴에는 절로 따뜻한 미소가 지어지는데요.
아이들이 고마운 마음을 담아 깜짝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종이접기로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도움을 주신 분들의 가슴에 달아드리고 감사와 행복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적어와 읽기도 했습니다.
- 카네이션, 편지로 감사의 뜻 전해
삼산지역아동센터는 초등학생 35명, 중학생 3명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으로 지난해 11월, 가스누출 사고가 발생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한순간 아이들의 꿈 터가 재가 되었는데요.
- 삼산지역아동센터_2007년 설치/ 현황 :초등 35, 중학 3
2013.11.21 가스난로 사고 발생
지역주민과 관계기관, 방송사 및 ARS 등 도움의 손길들이 모여 3개월 조금 남짓한 시간에 새로운 보금자리로 아이들을 맞이했습니다.
- 후원과 협조로 3개월 만에 새롭게 문 열어
서천군은 복구사업에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2000만원을 후원하고 운영비와 급식비, 교재·교구비 등을 지원하며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따뜻한 생활을 바라고 있습니다.
- 서천군 운영비, 급식비, 교재·교구비 등 지원
? <o:p></o:p>
3. 군민과의 대화 성황리에 종료
AI로 잠정연기되었던 군민과의 대화가 지난 12일 판교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나소열 군수와 군민들이 터놓고 얘기하는 2014 군민과의 대화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 2014 군민과의 대화 성료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군정발전 유공자를 표창하고 서천군정 발전 및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 군정발전 유공자 표창, 지역발전 의견 및 건의사항 수렴
올해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농로길 확포장, 배수장 설치, 숙박·식당 및 리모델링을 비롯해 생활편의와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얘기됐습니다.
- 농로길 확포장,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의견 제시 돼
사업 담당 실·과·소장은 작년보다 예산이 줄어든 것에 양해를 구하고, 주민과 현지조사 확인과 사업검토를 거쳐 처리방안을 민원인에게 전달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 현장 확인과 사업검토 후 민원인에게 즉시 답변 약속
나소열 군수는 담당 부서의 적극적인 민원 해결을, 주민들에게는 협력과 협조 및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발전을 위한 지름길임을 얘기했습니다.
2014 군민과의 대화는 지난 달 20일 기산면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예정이었으나 전국적인 AI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되어 지난 11일과 12일 순방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습니다.
- 1월 20일~23일, 2월 11일, 12일으로 순방 마쳐
? <o:p></o:p>
이번 주 단신입니다.
2014 서천사랑장학회 제1차 정기총회 개최
지난 13일 본청 회의실에서는 ‘2014 서천사랑장학회 1차 정기총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3년 감사보고 및 사업실적·결산 심의와 제14회 장학생 선발기준을 의결했습니다.
제 14회 장학금 지급대상은 중·고등·대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거나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모범이 되는 학생, 전국 규모 체육·기능대회 3위내 입상자 등 열정을 갖고 학업에 임하는 학생 297명에게 총 약 3억 3천 2백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으로 2월 셋째 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
|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