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서천뉴스

서천군청

 
서천군 영상뉴스 11월 셋째주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 영상뉴스 11월 셋째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 영상뉴스 11월 셋째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1-15 조회 3217
첨부 jpg 파일명 : SCNews_20121112_1.jpg SCNews_20121112_1.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074499&fileSn=0 SCNews_20121112_1.jpg mp4 파일명 : SCNews_20121112.mp4 SCNews_20121112.mp4
?atchFileId=FILE_000000000074499&fileSn=1 SCNews_20121112.mp4

안녕하세요.

11월 셋째 주 서천군 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LS메탈이 장항읍 공장부지내에 신사업장을 유치하기로 하면서 우리군과 충남도, LS메탈간의 MOU를 체결했습니다.

?한국중부발전소의 신서천화력 1,2호기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효율적인 지역발전사업을 위해 이행 협약식이 체결됐습니다.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시설 후보지의 한 곳으로 우리 군이 조사됨에 따라 우리 군은 반대의 입장을 밝히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 멋진 남자와 여자의 만남. 건전한 결혼문화를 위한 ‘멋지군 예쁜걸’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1. 장항제련소 자리에 신규공장 증설

  금속 가공 전문기업인 LS메탈이 현 장항읍 공장부지 내에 첨단 정밀전자기기에 사용되는 핵심소재 공장을 신설하기로 하면서

우리 군과 충남도, LS메탈이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LS메탈이 옛 장항제련소인 장항읍 공장부지 내에 2천억 원을 들여 6만 6천㎡ 규모의 동합금 압연부품 소재공장을 새로 짓고 약 400여 명을 신규 고용하기로 했습니다.

? 장항에 2만편평 규모 신사업장 증설, 400명 신규고용

 

이에 지난 7일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나소열 군수와 안희정 충남도지사, LS메탈 한재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투자유치 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 서천군-충청남도-LS메탈 투자유치 협력 MOU 체결

 

LS메탈은 신사업장 증설뿐만 아니라 농수축산물의 소비촉진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천군과 충남도는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계 법령 허용 범위 내에서 행정적 지원에 전력을 기울일 것을 협약했습니다.

<int-나소열 군수, 안희정 도지사>

? LS메탈, 지역활성화 위해 최선

? 서천,충남도 행정적 지원에 최선

 

이번 LS메탈의 투자유치를 통해 장항의 경제발전에 녹색불이 켜지길 기대합니다.

 

2. 중부발전과 이행협약식 체결

 

한국중부발전의 적극적인 건설 노력과 서면 전체 주민 80% 이상 찬성으로 신서천화력 1,2호기가 건설됩니다.

지난 5일 효율적인 지역사업발전을 위한 이행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5일 군 회의실에서는 나소열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주)한국중부발전 최평락 사장을 비롯한 간부급 직원들과 기자들이 참석하여 ‘신서천화력 1,2호기 건설 서천군?(주)한국중부발전 이행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 서천군?한국중부발전 신서천화력에 대한 이행협약식

 

이날 협약서는 한국중부발전은 신서천화력을 친환경 발전소로 건설하고 신서천 1,2호기 필요인력 30%를 지역주민으로 고용하며 동백정해수욕장 일부를 복원 하는 등 지역경기 활성화, 고용, 전략사업지원 등 8개 분야에 노력하고 지원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지역경기활성화, 고용 등 8개 분야 지원

 

우리 군은 성공적인 건설 사업을 위해 행정절차를 조속하게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 서천군 조속한 행정절차 수행

 

(또한 나소열 군수는 지난 4월 부동의 했던 이유와 현재의 차이점 등을 애기하며 동의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보류

<int>

한편, 우리 군은 신서천 1,2호기 건설 사업이 오는 12월 예정된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신서천 건설사업 반영 노력

 

3. 핵폐기물 처분시설 후보지, 결사반대

 

최근 교육과학기술부의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시설 후보지의 한 곳으로 서천군이 검토됨에 따라 우리 군은 절대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 8일 군청 회의실에서는 나소열 군수와 비인면 주민, 관내 민간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시설 후보지 선정에 대한 서천군민 결사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 비인면 외 전국 4곳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지 후보지 선정

 

우리 군은 국가적인 중대한 문제를 국민적 합의와 지역 주민의 의견 수렴 없이 연구하고, 후보지로 선정한 것에 대해 서천군민의 결사반대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 지역주민 의견 없이 진행된 연구에 반대 의지 표명

 

핵폐기물 처분 후보지로 검토된 비인면 주민들이 단상에 올라 결사반대 성명서를 선창하며 함께 외쳤습니다.

일방적인 선정과 연구를 실행한 관련부처의 공식적인 사과와 해명, 결과물 폐기 등을 촉구했습니다.

? 서천군민 결사반대 성명서 발표

? 관련부처의 공식적 사과와 해명, 결과물 폐기 등 촉구

<int- 반대성명 외치는 모습>

 

이어서 비인면 주민대표와, 민간단체 대표가 기자들과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기자들과 질의 답변 시간 가져

 

한편, 우리 군은 이달 중 정부 관계부처에 성명서를 전달하고 이에 대한 답변에 따라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 정부 관계부처에 성명서 전달 예정

 

4. 핑크빛 만남의 시작

 

멋진 남자와 여자들이 모였습니다. 서천군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멋지군! 예쁜걸!’ 행사가 핑크빛 분위기속에 진행됐습니다.

‘멋지군! 예쁜걸!’행사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10일 마서면 덕암스파 연회장에서 열렸습니다.

? 지난 10일 덕암스파에서 ‘멋지군! 예쁜걸!’ 열려

 

올해는 <알콩달콩 사랑 만들기>를 타이틀로 22명의 남성과 21명의 여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 남성 22명, 여성 21명 참석

 

원탁자에 둘러 앉아 쭈뼛쭈뼛, 첫 만남의 어색한 분위기는 여러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이성간의 스킨십으로 점차 화기애애하게 바뀌어졌습니다.

? 게임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변화

 

‘멋지군! 예쁜걸!’은 건전한 결혼문화 조성과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군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건전한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 건전한 결혼문화와 저출산 문제 극복하고자 추진

 

이번 주 단신입니다.

판교배수지계통 지방상수도 사업 실시설계용역 과업수행 중간보고회

지난 5일 군청 군수실에서는 판교 배수지계통 지방 상수도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보고는 대상구역인 서천읍과 판교면, 마서면, 종천면 일원의 현 상수도 보급현황과 용수공급계획 앞으로 계획에 따른 세부 추진일정 등을 보고했습니다.

 

제4회 수양부모 경로잔치

홀로 사는 어르신과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원 간의 결연으로 맺은 수양부모를 위한 ‘제4회 수양부모 경로잔치’가 지난 8일 시초면민의 집에서 열렸습니다.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감사패를 수여하고 수양부모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훈훈한 분위기로 진행됐습니다.

 

희망마을 만들기 마을학교 수료식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마을학교 수료식’이 지난 9일 마산신장 문화활력소에서 개최됐습니다.

리더와 주민의 발표능력을 향상하고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이해와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교육으로 이뤄진 희망마을 만들기 마을학교는

주민과 관계공무원, 용역 관계자 등 41명이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제6회 청소년 한마음축제

우리 군 청소년들의 재능과 개성을 발휘하고 부모와 자녀, 어른과 청소년 간의 문화차이를 줄일 수 있는 청소년 한마음축제가 올해는 지난 10일 개최됐습니다.

장항중앙초등학교에서 열린 제6회 청소년 한마음축제에는 9개 팀이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이 지났습니다.

올해 겨울은 다른 해보다 더욱 춥다고 하는데요. 미리 대비해 더욱 편안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11월 셋째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