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안녕하세요?
4월 넷째 주 서천군 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 비상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민·관·군·경이 하나가 되어 주민대피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꽃길을 걸으며 봄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걷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주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1. 2014년 동원훈련 간 주민대피 훈련
민·관·군·경이 하나가 되어 비상사태에 대비하는 주민대피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운동장으로 사람들이 모이고
다친 데는 없는지 검진에 나섭니다.
곧이어 사이렌과 함께 응급차와 소방차가 운동장에 도착합니다.
지난 14일 서면중학교에서 ‘2014년도 동원훈련 간 주민대피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 2014년도 동원훈련 간 주민대피 훈련 시행
이번 훈련은 국가나 지역 위기상황에 대비해 충남 최초로 일반 주민이 함께한 훈련이었으며 일반 주민, 군부대와 여성예비군, 소방서, 경찰서 등 총 70여명은 15분 동안 긴급한 상황을 대처했습니다.
- 일반주민 포함한 민·관·군·경 합동훈련
제8361부대 1대대는 훈련 상황을 점검하고 보완점을 발표하며 이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진행되는 화랑훈련에서 더 철저하게 진행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 훈련 상황 점검해 보완점 보고
자리에 참석한 연대장과 사단장은 주민들에게 국가안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습니다.
-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필요
? <o:p></o:p>
2. 편견이 장애,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사회적으로 다양한 체험과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군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이기 위한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7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그 가족을 주인공으로, 사회 인식개선을 통해 사회통합의 장을 이루고자 마련됐는데요.
- 인식개선으로 사회통합의 장 마련
장애인대표의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격려사, 축하공연, 어울림 한마당 등이 진행됐습니다.
-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어울림 한마당 등 진행
또한, 장애를 딛고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범장애인을 선정해 나소열 군수와 국회의원 등의 표창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 모범장애인 23명 표창장 수여
? <o:p></o:p>
3. 봄에는 꽃길을 걷자
도로변에 가지런히 심어진 벚꽃도 예쁘지만, 산에 군데군데 핀 산벚꽃은 푸른 나무와 어우러져 멋진 그림을 만들어내는데요.
싱그러운 봄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걷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18일 판교면 심동리에서 ‘제11회 심동 산벚꽃길 걷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 18일 ‘제11회 심동 산벚꽃길 걷기대회’개최
걷기에 앞서 간단한 기념식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주민에게 상장이 수여되고 건강한 걷기 자세, 등산 전 스트레칭을 마친 후 걷기대회가 시작됐습니다.
- 기념식 통해 지역 유공자 표창장 수여 및 스트레칭
올해는 전체적으로 개화시기가 빨라 거리의 벚꽃은 졌지만, 산벚꽃은 수채화처럼 멋진 풍경인데요.
- 올해 전체적 개화시기 빠르나 산벚꽃은 여전히 빛나
오순도순 이야기꽃을 피우기도 하고, 자연의 여유를 느끼는 걸음에는 사뿐함이 느껴집니다.
판교면 심동리는 아름다운 벚꽃길이 조성돼 매년 걷기대회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거리 벚꽃과 산벚꽃 만끽할 수 있는 ‘심동 걷기대회’
또, 19일에는 비인면에서 ‘제6회 월명산 산성 밟기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 19일, ‘제6회 월명산 산성 밟기 축제’개최
월명산은 등반로에 여러 꽃이 피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며,
백제시대에는 군사적 요충지로 산 정상에서는 군산에서 웅천까지 볼 수 있는 명소로 평소에도 주민과 외부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등반로의 꽃길, 아름다운 풍광으로 자리잡아
? <o:p></o:p>
이번 주 단신입니다.
관내 7개 기업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협약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7개 기업이 우리 지역 농수산물과 축산물을 소비하겠다는 협약서를 지난 16일 체결했습니다.
협약서를 통해 7개 기업은 앞으로 우리지역 농산물을 구내식당 음식재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문산면 수암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가져
문산면 수암2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지난 16일 있었습니다.
수암2리 마을회관은 도비 6천만 원, 군비 6천만 원으로 총 1억 2천만 원을 투입해 63.72㎡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제164회 서천문화학당, 국악인 오정해의 강연
제164회 서천문화학당이 지난 16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국악인 오정해 씨의 강연으로 진행됐습니다.
오정해 씨는 ‘아름다운 우리음악의 멋과 흥’을 주제로 우리 소리에 대해 설명하며 국악으로 군민들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6일 여객선 침몰사건으로 나라 전체가 슬픔에 잠겼습니다.
이에 우리 군에서는 주간 열린 행사를 간단하게 진행됐는데요. 시청자여러분의 양해바랍니다.
이상으로 4월 넷째 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o:p></o:p>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
|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