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안녕하세요?
10월 첫째 주 서천군 뉴스 시작합니다.
? <o:p></o:p>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 가을 전어와 싱싱한 꽃게를 즐길 수 있는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가 지난달 28일 개막식을 열고 오는 13일까지 열립니다.
▷ 서천 산과 바다, 들을 걸으며 고향의 정취를 느끼는 ‘서천 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 충청남도 의용소방대원들이 소방기술로 경연하며 화합하는 ‘혁신전진대회’가 춘장대에서 있었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 <o:p></o:p>
1. 고소한 전어를 즐겁게 만나다
지금 이곳 홍원항에는 가을바람을 타고 고소한 향이 가득합니다.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 전어’가 한 상 차려진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가 한창입니다.
수십 척의 어선과 방파제 끝 등대에서 잔잔한 서해를 바라볼 수 있는 홍원항에서 지난 28일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o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개최
빗방울이 조금 내렸지만, 축제장에는 가을 전어를 맛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는데요.
바다의 깨소금으로 비유되는 가을 전어는 저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숙취 해소와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o 가을전어_ 100g중 수분 71g, 단백질 25g, 지방 2g, 화분 2g 으로 이루어져 저지방 고단백 음식
전어 머리에는 깨가 서말이라는 말처럼 통째로 먹어도 고소한 전어구이와 잘게 썰어 뼈째 먹는 담백한 전어회, 고추장과 미나리, 깻잎을 버무린 회무침은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축제장에서 전어요리는 kg당 3만원으로 동일하며 화요일에는 이벤트데이로 2만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o 전어의 고소함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전어구이’
o 담백한 전어회, 새콤한 전어 무침
o 축제장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무침 kg당 3만원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에는 신선한 먹거리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더 즐거운데요.
날쌘 전어를 맨손으로 잡는 ‘맨손으로 전어잡기’는 어린이, 어른 모두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o 맨손으로 전어잡기_주말,공휴일 1회 운영(선착순 40명)
또 올해는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을 기념해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참여하는 고부 일심동체 퀴즈도 진행돼 한바탕 즐거움과 그동안 못했던 속마음을 얘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o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함께하는 고부 일심동체 퀴즈 진행
o‘며느리가 돌아왔다’_ 주말.공휴일 1회(선착순 10쌍)
이외에도 전어 꽃게 머그컵페인팅, 민속놀이 체험, 룰렛 돌리기 등 체험행사와 축하공연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o 머그컵페인팅, 룰렛 돌리기,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에서 제철 맞은 전어를 비롯한 가을 바다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o 10월 13일까지 축제 개최 문의사항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 <o:p></o:p>
2. 고향같은 곳..생태탐방로 걷기대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서천 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8일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와 연계한 ‘2013 서천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대회’에는 오일교 부군수, 김창규 군의회 의장 및 행사 관계자, 관광객, 주민 등이 참가했습니다.
o ‘2013 서천 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 대회’ 개최
힘찬 응원의 박수 속에 홍원항을 출발한 참가자들은 삼삼오오 모여 걸으면서 고향의 정서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o 가족, 친구, 연인 등 참가해 고향의 정서 느껴
생태탐방길은 몽돌해변과 춘장대해수욕장 중앙광장 그리고 논두렁길, 공정벽화 마을, 해송 숲길을 거쳐 홍원항으로 돌아오는 6.7km 거리로 산과 들, 바다가 어우러진 구간입니다.
o 생태탐방길_ 홍원항-몽돌해변-춘장대-논두렁길-공정벽화마을-해송 숲길-홍원항 코스
6.7km 구간으로 산, 들, 바다가 어우러진 길
? <o:p></o:p>
3. 충남 의용소방대원, 춘장대에 모여..
지역에 화재가 나면 소방관을 도와 화재진압에 돕는 ‘의용소방대원’은 우리 주변을 더 든든하게 만듭니다.
충남을 더 든든하게 하는 충남 의용소방대원들이 춘장대해수욕장에 모였습니다.
지난 27일 춘장대 해수욕장에서는 충남 15개 시·군 의용소방대원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의용소방대 혁신전진대회’가 개최됐습니다.
o ‘2013 의용소방대 혁신전진대회‘ 춘장대에서 개최
개막식을 통해 의용소방대원은 우승기 전달식으로 화합을 다짐하고 선언문을 발표하며 따뜻하고 행복한 충남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o 우승기 전달, 선언문 발표 등 진행
이날 대회에는 나소열 군수와 안희정 충남도지사도 참석해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습니다.
o 나소열 군수, 안희정 도지사 의소대원 격려해
충남 의용소방대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고자 진행된 이번 대회는 소방기술 경연과 단합경기, 오찬 등으로 대원들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o 소방기술 경연, 단합경기 등으로 화합 시간 가져
? <o:p></o:p>
이번 주 단신입니다.
제161회 서천문화학당, 이희아의 ‘작은 음악회’ 진행
제161회 서천문화학당이 지난 25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장애를 극복하고 피아니스트가 돼 기적의 피아니스트로 불리는 ‘이희아’ 씨의 강연으로 ‘작은 음악회’를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희아 씨는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와 노래를 선보이면서 자신은 기적이 아닌 선물이라고 얘기했습니다.
? <o:p></o:p>
스포츠로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2013 읍·면민 체육대회
지난 28일 비인면민체육대회를 시작으로 2013 읍·면민 체육대회가 각 읍·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군민의 화합을 위해 진행되는 면민 체육대회는 우승기 전달, 축사, 개회선언 등 개막식에 이어 100m 달리기, 계주, 줄다리기 등 마을별 경기를 펼쳐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전달 시간도 가졌습니다.
? <o:p></o:p>
가을이면 생각나는 맛있는 전어.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에서 가을의 즐거움을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10월 첫째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
|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