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서천뉴스

서천군청

 
서천군 영상뉴스 10월 셋째주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 영상뉴스 10월 셋째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 영상뉴스 10월 셋째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0-17 조회 2931
첨부 jpg 파일명 : SCNews_20121015_2.jpg SCNews_20121015_2.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074495&fileSn=0 SCNews_20121015_2.jpg mp4 파일명 : SCNews_20121015.mp4 SCNews_20121015.mp4
?atchFileId=FILE_000000000074495&fileSn=1 SCNews_20121015.mp4

안녕하세요.

10월 셋째 주 서천군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 3대강 하굿둑 해수유통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이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 지난 12일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는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 다양한 예술 공연과 신비로운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지난 주말 펼쳐졌습니다.

 

? 2012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금강하굿둑 일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1. ‘해수유통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 열려

 

3대강 해수유통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이 개최됐습니다. 국내 전문가는 물론 해수유통으로 잘 알려진 네덜란드와 일본 전문가도 함께했습니다.

 

홍수예방을 위해 1990년에 건설된 금강하굿둑은 오염된 토사가 퇴적되면서 생태계 파괴, 수산업 피해 등의 문제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군은 지난 4월부터 영산강, 낙동강과 함께 3대강 해수유통 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해수유통을 외치고 있습니다.

? 금강하굿둑, 오염토사 퇴적 등 가속화

? 3대강 해수유통 추진협의회 구성

 

지난 11일에는 문예의 전당에서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3대강 하굿둑 해수유통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금강하굿둑을 방문하여 금강의 수질을 직접 보고 이야기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 ‘3대강 하굿둑 해수유통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int-네덜란드>

 

국제심포지엄은 네덜란드 젤란트주 물관리 종합정책 책임자인 치어도 블라우씨와 일본 NPO법인 규슈유역연대회의 사무국장인 오카 유지씨가 네덜란드와 일본의 각 사례발표를 통해 하굿둑에 의한 생태계 변화와 해수유통으로 인한 변화, 주민의 참여자세를 얘기했습니다.

? 네덜란드, 체계적 하굿둑 관리 및 생태계 변화

? 일본,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int-일본>

 

주제발표 후에는 김정욱 서울대 교수와 허재영 대전대 교수, 전승수 전남대 교수, 김진홍 중앙대 교수가 참석해 해수유통과 관련된 연구사례를 발표했습니다.

? 국내 전문가들 연구발표

 

<int-군수님>

우리 군은 국제 심포지엄을 계기로 3대강 해수유통이 대선공약에 반영되어 강의 생태계가 복원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다 할 계획입니다.

? 대선공약 반영되어 생태계 복원에 박차

 

2.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경로효친의 의식을 높이고자 진행되는 노인의 날 기념식이 올해는 지난 12일 개최됐습니다.

지난 12일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는 관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시작됐습니다.

?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

 

이번 행사에서는 서천여자중학교 신민애 학생의 경로헌장낭독이 있었으며,

관내 노인복지에 힘쓰고 이웃에게 나눔봉사를 하고있는 모범노인 23명과 공무원 1명, 경로당 운영평가에서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된 2곳에 표창장이 전달됐습니다.

? 모범노인, 모범경로당 표창장 수여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이남구 회장의 인사말과 나소열 군수의 축사도 있었는데요.

(int) 앞서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부설대학에서 선보인 화관무공연은 활기차고 따뜻한 분위기를 이끌었습니다.

? 경로헌장낭독, 화관무공연

 

3. 놀라운 과학, 다양한 예술

 

지난 12일부터 장항읍에서는 과학의 세계와 예술의 세계가 펼쳐졌습니다.

놀라운 과학세계를 직접 보고 체험하며 충남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장항읍 화물역사에는 예술의 세계가 펼쳐졌습니다.

바로 충남문화예술인들의 무대! ‘제5회 충남예술제’가 문화의 달 개최를 기념해 올해는 우리 군에서 개최됐습니다.

? 장항읍 화물역사 ‘제5회 충남 문화예술제’

 

이에 지난 12일 개막식에는 나소열 군수, 권희태 정무부지사,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퓨전국악, 합창단 공연, 충남연예인축하공연 등으로 화려하게 예술제의 막을 올렸는데요.

충남예술제는 공연, 전시, 농악대회를 비롯한 경연과 영화상영 및 체험행사로 3일 동안 진행됐습니다.

? 12일 개막식, 화려한 막 올라

? 공연, 전시, 경연, 영화상영 등

 

같은 기간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에서는 ‘2012 가족과 함께하는 충남과학창의축전’이 개최됐습니다.

?충남조선공고에서 ‘충남과학창의 축전’

 

이번 충남과학창의축전은 ‘과학이 문화로, 창의가 희망으로’를 주제로 전국 100여개 학교와 가족단위 방문객 등이 참여했으며 12일에는 나소열 군수와 구본충 행정부지사도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50여개의 체험부스에서 펼쳐진 과학창의축전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기초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 전국 100여 개 학교, 가족단위 방문객

?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 높여

 

4. 서천군 의용소방대원들의 한마당

 

올해도 의용소방대원들의 소방 기술 상호 교류를 위한 ‘서천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8일 금강하굿둑 다목적경기장에서는 의용소방대원들이 소방기술을 펼치며 능력향상과 화합을 다지는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나소열 군수와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행사는 13개 읍?면별로 소방기술 경합을 벌였습니다.

? 13개 읍?면별 소방기술 경합

 

이날 경기종목은 신속한 초기화재 진압을 위한 소방호스 메고 달리기, 속도 방수 등 기술부분, 친목과 화합을 위한 줄다리기, 4인 3각 등 총 4개 종목으로 각 지역대별 경합을 통해 화합을 다졌습니다.

? 기술, 친목도모 종목 경기 펼쳐

 

<이번 주 문화의 달>

 

이번 주말 문화의 달 행사안내입니다.

19일부터 3일 동안 봄의마을 광장에서 야외조각전시전, 무형문화제시연, 모시길쌈 시연됩니다.

날짜별로는 19일, 문화의 날 축하공연이 봄의마을 광장에서 펼쳐지고

20일에는 기념식을 열어 손님맞이 길놀이 퍼레이드와 서천로 문화난장, ‘한산모시’를 활용해 만든 창작무용극 ‘모시꽃 피다’와 기념식 축하공연이 이어집니다.

21일에는 기원의 소리와 몸짓공연, 충남국악단과 국악인 오정해가 함께하는 공연이 봄의마을에서 진행됩니다.

더욱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번 주 단신입니다.

 

제6회 서천군민 통일한마당

북한의 문화예술을 통해 이질감을 해소하는 서천군민 통일한마당이 올해는 지난 8일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개최됐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평양민속예술단의 무대로 북의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었던 군민들은 큰 박수와 환호를 보냈습니다.

 

내포제시조 전국시조경창대회

문화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서천문화원에서는 ‘제15회 전통문화 내포제시조 전국시조경창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대회는 평시조, 사설, 남녀창 등 4개의 부로 구분되어 경합을 벌였습니다.

 

10월 셋째 주 서천군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미디어_영상뉴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